식스 플래그 그레이트 어드벤처 (Six Flags Great Adventure) 롤러 코스터 엘 토로(El Toro) 탈선 사고

0

뉴저지의 식스 플래그 그레이트 어드벤처 (Six Flags Great Adventure)의 인기 롤러 코스터 엘 토로가 화요일 오후 탈선 사고로 인해 일시적으로 운행이 중단됐다. 이번 사고는 오후 4시 20분경 열차가 들리는 것을 방지하는 후방 정지 바퀴가 레일 위로 올라오면서 발생했다. DCA-놀이기구 안전 장치 검사관은 탈선의 원인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놀이공원 측은 운행을 즉각 금지하고 엔지니어링 검토를 받았다. 롤러 코스터는 제작업체가 사고 원인을 밝히고, 보수 해야 할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공원측에 보고할때까지 잠정 운행 중단된다. 엘 토로 롤러코스터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Intamin Amusement Rides가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식스 플래그 그레이트 어드벤처 측은 “방문객과 팀원의 안전은 항상 우리의 최우선 순위다”라고 밝히면서, “이번 사고로 다친 사람은 없었으며, 모든 탑승객은 안전하게 롤러 코스터에서 하차했다”고 밝혔다.

놀이공원은 롤러 코스터 탑승객에게 줄을 서지 않고 놀이 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론트 라인 패스를 보상으로 지급했다.

엘 토로는 2006 년에 도입되었으며, 2011년 세계 최고의 목재 코스터로 선정되었다. 이 롤러 코스터는 시속 112km에  최고 높이는 53미터이다. 

이번 탈선 사고는 식스 플래그 통나무 배 라이드가(Saw Mill Log Flume) 오작동을 일으켜 두명의 탑승객을 다치게한 사고 2주만에 일어났다. 통나무 배 라이드도 현재 일시적으로 운행이 중단된 상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