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당국 델타 변이 확산 우려, 백신 접종 독려

0

현재 미국의 COVID-19 백신 접종률이 50%가 넘었지만 전염성이 높은 델타 변종의 확산으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미국 주에서 확진자 수가 증가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 변종은 현재 미국에서 발생하는 모든 신종 코로나 확진 사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최소 24 개 주에서 지난주에 최소 10 %가 넘는 확진자가 모두 델타 변종 감염사례였다. 

연구에 따르면 2차 백신까지 접종한 사람들은 델타 변종에 감염될 위험에 매우 낮은것으로 나타났으며, 1차 접종만 받은 사람들은 예방률이 2차 접종자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화이자 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한 사람들은 델타 변종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의 비슷한 연구 보고서는 화이자와 모더나가 만든 mRNA 백신의 변종에 효과적인 항체를 만드는 것으로 결과를 발표했다.

필라델피아 보건부는 델타 변종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점을 우려해 2 차 접종을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2 차 접종을 강력히 권장하고 있다. 지난달 보건부는 “1차 접종만 받은 사람들의 델타 변종으로 부터 보호받을 확률이 33 %에 불과하며 이에반해 2차접종 까지 마친 사람들의 보호 수준은 거의 90 %까지 높아진다”고 밝표했다.

필라델피아 보건 당국은 백신을 쉽게 맞을 수 있는 백신 접종 전용 공간을 오픈한다:

  • 모더나 백신: 7월 10일 토요일 시간: 오전10 시 부터 4시까지 장소: Philadelphia Masjid 주소: 4700 Wyalusing Ave.
  • 화이자 백신: 7월 17일 토요일 시간: 오전 10 시 부터 2시까지 장소:SW Community Development Corporation 주소: 6328 Paschall Ave.

대부분의 지역 약국은 첫 번째 접종 장소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두 번째 접종을 제공한다. 가까운 약국에 문의하면 빠르게 백신을 접종 할 수 있다. 

목요일 현재까지 58.8%의 필라델피아 거주자들이 2차 접종까지 마쳤으며, 72.7%의 사람들은 1차 접종만 맞은 상태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