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동물원 고위험군 동물 대상 실험용 COVID-19 백신 접종

0

필라델피아 동물원의 일부 동물은 COVID-19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향후 몇 달간 실험용 백신이 주사될 예정이다.

이 백신은 뉴저지 수의학 제약 회사인 Zoetis에서 제공하며 전국의 70개 동물원에 11,000회분의 백신을 기증하고 있다.

이 백신은 미국 농무부로부터 사례별로 동물 실험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오클랜드 동물원은 백신을 투여하기 시작했다.

이 백신은 사람을 위해 개발된 것이 아니며 인체용 백신과 다른 별도의 승인 절차를 거친다.

COVID-19에 감염된 동물에 대한 보고는 상당히 드물지만 사람과 접촉한 동물은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이 있으며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샌디에이고에서 고릴라는 COVID-19로 진단된 최초의 동물 중 하나였으며, 파키스탄에서는 두 마리의 새끼 백호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후 사망했다. 인간이 동물로부터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보고는 아직 없다.

필라델피아 동물원 관계자는 고위험 영장류에게 백신을 접종하고 바이러스로부터 동물을 보호하기를 간절히 원한다고 밝혔다. 사람의 DNA와 98% 동일성을 갖는 유인원은 코로나19에 더 취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신 자체에는 살아있는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임상 시험에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필라델피아 동물원은 앞으로 몇 달 안에 백신 접종 절차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