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명의 아이들의 목숨을 앗아간 필라델피아 주택 화재 크리스마스트리에서 발생 한 것으로 보여

0

필라델피아 페어마운트 (Fairmount) 지역에 위치한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로 8명의 어린이를 포함해 12명이 사망했다. 이 화재는 한 아이가 크리스마스트리 주변에서 라이터를 가지고 놀다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필라델피아 주택청(Philadelphia Housing Authority 이하 PHA)가 소유한 3층짜리 주택은 노스 23번가(North 23rd Street)의 800 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이 건물에는 최소 26명이 거주하고 있던 것으로 소방당국이 발표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집 안에 있던 한 아이가 조사관에게 “한 어린이가 크리스마스트리 근처에서 라이터를 가지고 놀고 있었으며, 트리가 불타기 시작했다”라고 전한것으로 알려졌다.

필라델피아 소방청 부국장은 오전 6시 40분경 현장에 소방관이 도착했으며 당시 현장 2층 주방에서 발생한 불을 확인했으며 3층으로 올라가는 화재 비상 계단을 통해 건물에 집입했다고 전했다.
소방청 부국장은 “지금까지 그가 겪은 최악의 화재 중 하나”라고 밝혔으며, 비영리 국가 화재 예방 협회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1980년 이후 ‘미국 주택에서 발생한 6번째로 치명적인 화재’로 기록됐다.

소방관들은 화재를 집압하는 과정에서 이미 건물내에거 여러 명이 숨진 것을 발견했으며 불길을 잡는데 약 50분이 소요됐다고 전했다.

PHA에 따르면 화재가 발생한 주택에 거주하고 있던 가족들은 2011년 처음으로 집으로 이사했다.

해당 주택에는 적어도 26명이 거주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임대 계약에 따르면 두개의 주택에 거주할 수 있는 총 인원은 20명이다.

PHA는 임대 계약에 따르면 14명의 승인된 거주자가 B호에 거주해야 하며 A호에는 6명이 거주할 수 있다.

소방관들은 해당 주택에 배터리로 작동되는 6개의 연기 감지기를 발견했으나 화재 작동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건물 안전 검사는 지난해 5월 시행됐으며 당시 연기 감지기는 작동하고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화재의 규모와 심각한 인명 손실로 연방 정부의 ATF는 화재 예방 엔지니어, 전기 엔지니어 및 화재 전무가인 특수 요원을 포함해 추가 인원을 배치해 이번 화재를 조사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교육구는 이번 화재로 사망한 어린이 중 일부가 교육구 학생이었던 것으로 확인했다. 이번 화재로 성인 4명이 사망하고 2명의 아이는 중태에 빠져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